<필독>바보같은 김치찌개 원조 논쟁-식당은 돈 버는 것이 제일 우선이며 가장 중요하다.

프랜차이즈에 가맹하여 식당창업 및 메뉴변경을 고려하고 계신 사장님 여러분~
그리고 식당을 창업하려 준비중이신 사장님 여러분~

 

여러분의 목표는 무엇입니까?

 

설마 음식을 맛있게 제공하여 손님에게 사랑받는 식당이 되는 것이 목표는 아니시겠지요?

아니면 번듯한 식당 차려 위신을 세워 주위분들에게 건재함을 알리려 하시는 것입니까?

또 아니면, 할게 없어 마지 못하고 가진 기술도 없어 그냥 저냥 해보시는 것입니까?


여러분의 목표는 돈을 버는 것입니다.


'돈'이야기만 꺼내면 물질만능주의 폐단이니, 사생아적 사고이니 하며 비판하실 생각이라면 식당을 할 생각은 꿈에도 갖지 마십시오.

 

객관적 현실, 즉 돈을 벌어야 하는 절체절명의 운명이라면 여러분이 준비하고 계신 준비자금을 헛되이 사용하실 수 있겠는지요?

여러분이 준비해 놓은 창업 또는 전업자금이 여유가 있어 펑펑 낭비해도 될 정도인지 진심으로 묻고 싶습니다.

 

많은 종류의 식당업 프랜차이즈가 여러분을 유혹하고 있습니다.

 

식당을 창업하려면 당연히 많은 자금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여유자금이 없어 약간의 빚을 내어야 할 상황인 분도 계시고 약간 모자랄 듯 적당한 자금을 보유하고 계신 분도 있을 것입니다.

 

임차보증금, 권리금, 인테리어비용, 가맹비, 교육비, 주방집기, 물품보증금, 계약이행보증금, 주방설비 및 가스 등의 안전설비비, 간판비, 기타 소모품비 등등 많은 곳에 자금이 투자 또는 소진됩니다.

 

- 임차보증금은 내건물이 아니면 당연히 지급해야 하겠죠.


- 권리금은 없다면 모르겠지만 있다면 잘 협의해서 내려야 하는 항목입니다.

 

- 가맹비?? 는요?

 1~2백만원이면 모를까 1천만원~2천만원을 그냥 남의 주머니에 넣어주려 하십니까?
 가맹하면 돈을 벌 확률이 높아지는 것입니까?
 아니면 손쉽게 식당을 운영할 수 있다고 보십니까?


- 인테리어비용이야 기본적으로 들어가야 하는 항목이죠 그런데, 그런데
인테리어 컨셉알려주고 감리비는 또 뭡니까? 프랜차이즈 본사에서 설계도면 그려주는 것도 아니고
대충의 색깔 알려주고 구하기도 힘든 소품 설치하라고 하면서(결국 자기네 소품 팔아먹으려는 속셈) 무슨 감리비를 평당 받아먹겠다는 건지...
이거야 원 날로 쳐먹겠단 소리도 아니고..


- 계약이행보증금, 물품보증금은 또 멉니까?

그날 그날 공급한 것 있으면 그때 그때 결제를 받아가던지 아니면 거래약정서를 통해 외상거래를 하던지 해야지
사장님들이 바로바로 결제하는 불편함을 덜어주려는 것도 아니고 남의 돈 500만원씩이나 챙겨둬서 이자 챙겨먹으려고 하는 것이 아니겠는지요?
이 핑계 저 핑계 대고 결국 보증금도 안돌려주려 얄팍한 잔대가리 굴려 결국 보증금도 돌려주지 않으려 합니다.(보증금 돌려받고 해지되는 가맹점 사장님을 만나본 기억이 없습니다.- 어떤 이유에서든 날라가더군요 -.-)
사장님께서도 날릴 각오, 아니 그냥 날리는 돈으로 여기게 됩니다. 결국!

 

- 체인점의 주방용품에서도 체인본사에서 수익을 많이 챙기는 항목중의 하나입니다.
주방용품에서도 3백~5만원정도는 본사에 뜯긴다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 이외에 간판을 본사에서 시공하면 1~2백만원 정도는 그냥 뜯길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자 보시죠,

여러분이 목숨을 걸고 식당을 할 자신이 있고 돈을 벌어야겠다는 의지가 있다면

가맹비,인테리어감리비 등, 계약이행보증금, 물품보증금, 직접구매 시공과의 큰 차액 등으로 해서 사라지는 3천만원~5천만원을....

전혀 만난 적도 없고, 알지도 못하는 자들에게, 감언이설으로 유혹한는 자들의 주머니에 여러분의 피땀어린 돈을 넣어주실 수 있습니까?

 

신중하게 생각한다면 , 심하게 말씀드려 무모한 바보 아니고서야 열심히 모은 돈을 그렇게 낭비할 수는 없을 것입니다.(그런데 눈에 무슨 꽁깍지가 씌었는지 그렇게 낭비하고 후회하는 분들 지천에 널리셨더군요-정말 안타까운 분들입니다.)

 

돈을 벌자고 식당을 하는 것인데 엉뚱한 곳에 돈을 초기 투자하여 시작하자마자 위기에 몰리는 상황을 만들어가지는 마십시오.

 

빌린 돈의 이자, 아이들 학원비, 집안 생활비, 카드대금 결제, 직원 인건비, 월세, 각종 공과금 등이 식당 오픈 첫달부터 사장님의 두려운 마음을 더욱 압박할 것이 확실시 되는데
"에라 모르겠다".. "본사 한 번 믿어보자", "설마 망하기야 하겠어" 라는 심정으로 체인점에 가맹하려 하지는 않겠지요?

설마 그런 마음을 먹지 않으시리라 믿습니다.

 

그렇습니다.

식당의 성공과 실패는 당연히 음식맛이 첫째이구요, 사장님이 통제 가능한 상호(간판)와 목(위치) 등 기타사항에 의해 결정 되어집니다.

 

실제로 체인점으로 가맹해서 돈버는 분을 아직까지 만나보질 못했는데요,


저희는 7년여동안 8천여명의 식당창업,전업하시는 분들을 만나왔는데 왜 한명도 못 만났을까요?
돈 벌었다 하는 우리의 기준이 너무 높아서인가요? (한달 순수익 1500만원 이상)

이런 분들은 많이 만났습니다.
'예전에 체인점 해서는 괜잖았어' ^^


뭐가 괜잖았던 것인지는 저희도 잘 모르겠습니다.
괜잖았는데 지금은 이모냥 이꼴로 거덜났다는 이야기를 하고 싶어하는 것이었나 봅니다.

 

아무튼 건실하고 대기업화되어 초대형 프랜차이즈 이외에는 프랜차이즈에 가맹하시는 것을 신중하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간판(상호)이야기 나왔으니 말씀을 드리고자 합니다.

 

오모가리김치찌개의 원조 이야기가 나오더군요.

저희 오모가리김치백화점의 사용하는 상호(간판)'원조 오모가리김치찌개'는 이미 저희가 원조가 아니라고 수차례 밝혔습니다.

사실 오모가리김치찌개의 원조형태는 똑다리찌개라는 것인데요 현재의 오모*찌개라는 곳에서 똑다리찌개를 벤치마킹하여 아무나 사용할 수 있는
'오모가리김치찌개'라는 상호를 사용하다 상표등록이 안되니까 오모*찌개로 바꿔놓고서 이제서야 오모가리김치찌개의 원조라고
생뚱맞게 주장하고 있는 가짜 오모가리도 있습니다......황당


또한 오모가리김치찌개의 맛도 못내고 원조가 아님에도 원조라고 우기다가 우스운 꼴 당한 프랜차이즈도 있습니다.

 

원칙적으로 따지자면 전주,남원지방에서 오모가리탕(찌개)을 해먹고 있었으니 전주,남원지방이 원조라고 볼 수 있으며
실제로 저희 오모가리김치백화점에서 '오모가리탕'을 재현,개발하여 시범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한국의 김치가 먼저냐 일본의 기무치가 먼저냐라면 이 문제는 목숨걸고 싸워야 할 자존심의 한판입니다.
그런데 실제 원조도 아니면서 마치 자신들이 원조인양 우기고 떠들어 댄다고 해서 한끼 식사하는 손님들이 크게 신경 쓰겠는지요?

원조집을 찾아다니며 식사하는 미친 손님(매니아)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맛있고 중독되면 백두산 꼭대기의 식당이라도 찾아가는 것이 손님의 심리이며 행태입니다.

 

저희가 "원조 오모가리김치찌개" 라는 간판(상호)을 만들어 여러분에게 디자인과 컨셉을 제공하고 있는 이유는

여러분이 가맹비나 보증금, 감리비, 구매비용의 차액 등으로 발생하는 쓸데없는 비용을 줄이면서도
오모가리김치찌개의 오리지날 맛을 완벽히 전수받아 마케팅 수단으로 간판(상호)를 마음놓고 사용하며 돈을 버실 수 있게 해드리기 위해서입니다.

 

언제 짤릴 지 모르는 가맹점의 현실...
맛도 구현도 못하는 가짜 오모가리김치찌개에서 가맹했던 분들도 저희에게 다시 전수 받는 분들도 계시고
오모*찌개와 계약이 파기될 것을 우려한 분도 전수를 받아가신 분도 있습니다.

오모가리김치찌개를 찾는 손님들이 어디가 원조인지 찾아 헤매고 돌아다닌다고 생각하십니까?.
김치찌개의 원조를 지금에서야 어떻게 찾습니까?

마케팅수단.
으로서 '원조 오모가리김치찌개'라는 상호가 여러분에게 도움이 된다면 그 상호를 쓰지 못할 이유가 있겠는지요?
오리지날 오모가리김치찌개의 맛을 구현할 수 있는데 그 상호를 쓰지 못할 이유가 된다고 생각하십니까??
돈을 버는 하나의 수단으로 사용할 수만 있다면 무엇이 문제인지요?


누가 원조이냐고 법적으로 따질 수 있는 문제도 아니고, 실제 원조도 아니면서 원조라고 주장하며 자기네 아니면 무조건 다 짝퉁이라고 우겨대는 꼴이 더 볼상 사납다고 생각합니다.

 

오모가리김치찌개는 많은 사람들이 알아도 오모*찌개는 거의 모릅니다.
듣보잡(듣도 보도 못한 잡스런의 인터넷 용어) 상호에 돈을 내고 가맹하고 보증금 걸고, 감리비를 내는 등의 낭비를 꼭 해야겠습니까?

한달에 순수익 1500만원을 보장한다면, 아니 한달에 순수익 500만원을 보장한다면 하십시오.
500만원이라도 보장해준다면 가맹비에 보증금에 감리비에 등들 수천만원 내고 해볼만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그런데 2억~4억 투자하고 온갖 생고생은 다하고 한달에 500만원을 번다??? )

 

새로운 도전을 하시는 사장님 여러분!

 

식당에 처음 관심을 갖는 분이라면 지금이라도 식당을 하시고자 하는 마음을 접어주십시오.

식당에 대한 도전을 3번 이상 숙고를 하셨는데도 식당을 하셔야겠다라고 마음을 먹은 분은 체인점 가맹에 대한 생각은 아예 지워버리시고
언제든지 전화주십시오.

 

상담 직통전화 070-4127-5582

프랜차이즈 본사에 잡스런 비용을 납부하지 않고도 훨씬 더 이로운 식당경영노하우, 저비용고품격 인테리어 방법, 주방용품구매요령, 식자재구매요령 등
식당의 오픈세팅에 관한 노하우를, 또한 수천개 식당의 성공과 실패의 목격담, 통계를 무료로 제공하여 식당사업의 성공율을 높이고 있습니다.

사장님의 식당이므로 사장님의 음식이어야 하고 사장님의 요리기술이 있어야 하지 않겠습니까?

바로 그 요리
"오모가리김치찌개" "김치찜" 이외에 "묵은지두루치기(일명 짜박이)" "부대찌개" "묵은지계란말이" 등등을 택일해서 전수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돼지고기 종류로 돈 버는 방법도 살짝 귀뜸해드립니다.(뭐든지 모르면 어렵지만 알면 쉽습니다.

똑같은 삼겹살을 놓고도 누구는 돈 벌고 , 누구는 돈까먹는 사실이 아이러니 합니다. 늘 몰라서 돈을 못 버는 것 뿐입니다.)

전수받으신 분들께서 한결같이 저희에게 고마운 말씀을 해주십니다.

 

저희는 전수받으시는 사장님들과 오랫동안 같이 돈을 벌기 위해서입니다.
당장은 사장님 여러분을 통해 얻는 이익은 적지만 사장님께서 잘 되시면 저희의 수익률도 차곡차곡 쌓인다는 생각으로 여러분에게 정성을 다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많은 분들의 성공으로 인해 저희 회사는 이미 안정되었습니다.

저희는 신념을 가지고 합법적으로 체계적인 시스템을 도입해 모든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나친 욕심과 무리한 사업확장은 결국 고객(사장님 여러분)님들에게 그 부담을 지울 수 밖에 없으며 결국에는 모두가 파국을 맞는 상황이 벌어질 수도 있다는
우려에 차근차근 고객님(사장님 여러분)들의 알찬 성공의 파트너가 되고자 합니다.

지루한 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무엇이 진실이고 거짓인지는 살아있는 역사가 증명합니다.”

  

 오모가리김치백화점의 매우 특별한 전수

 

 










 

식당의 대박 파트너 김치백화점 올림.

아래의 사진들은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받고 있는 사진들입니다.

 

                                                 묵은지 사진
























 

 

                         오모가리김치찌개 사진

 

 


 

 

 

 

 

 

 

 

 

 

 

 

 

 

 

 

 

 

 

 

            묵은지김치찜 사진

 

 

 

























                                    묵은지왕계란말이 사진

 

 

 


















                                                                            간판 샘플 사진









 


2010년 2월 20일
 
본 글의 내용은 김치백화점에서 작성하였으며 본 글 또는 사진을 무단전재 또는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저작권법상 민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만약 본 글의 내용과 사진 등을 인용할 경우 김치백화점의 동의를 사전에 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회사소개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입점문의 공지사항 배송안내 김치의날행사안내 파트너 ▲ 위로바로가기
  안 내 사 항 조회
  '오모가리 김치찜' 메뉴에 대한 자세한 설명 426149
  묵은지 요리의 주고객층은 누구인가? 395868
  오모가리 김치찌개 신규체인점포 개설의 허와 실 406580
  묵은지를 재료(오모가리,묵은지 등)로 창업을 하시려는 신규가맹점 대상자는? 574319
  타사 가맹조건과 김치백화점의 "요리전수(메뉴추가)"만 할 경우의 비교표 430511
  주방장이 필요없는 시스템이며, 별도의 주방장을 고용해서도 안되는 시스템 403938
  묵은지메뉴를 추가하고자 할 때 전수받게 된다면 전수방법과 그 비용은? 그리고 값어치? 370013
  식자재(육수, 김치 등)물류. 유통 주문 방법은 407200
  <필독>바보같은 김치찌개 원조 논쟁-식당은 돈 버는 것이 제일 우선이며 가장 중요하다. 312714
  오모가리찌개,김치찜의 메뉴당 전수비용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 읽어주세요 368490
식품회사 : 채율당 | 사업자등록번호 : 207-02-44433 (사업자정보확인) | 대표자 : 김미경
소비자 상담주소(양평) : 경기도 양평군 옥천면 하사천길4번길 4-1(용천리 642) | [help@kimchi.co.kr]
소비자상담번호(TEL) : 1544-5571 | 통신판매업 신고 제 2003-00005호 |
부가통신사업신고번호 : 12203 | 영업신고번호 : 제117호, 제13호, 제7-29호 |


Copyright ⓒ 2002~2019 Kimchi.co.kr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