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하는 식당과 실패하는 식당의 차이점

많은 분들이 정말 궁금해 하실 것입니다.


나는 과연 식당으로 성공할 수 있을까?

아니면 남들처럼 망할 것인가?


식당을 계약해놓고 오픈하려니 두려운 마음에 밤잠 설치고 계시지는 않는지요?


다른 집은 점심시간, 저녁시간 손님들로 가득차 있는데 우리식당만 파리 날리고 있어 근심이 천근만근이지는 않는지요?


더 이상 해보고 싶어도 의지가 없어 포기상태에 있지는 않는지요?(뭔가 하고 싶어도 돈이 없겠지요-.-)


사장님 여러분~


처음 하시는 분이라면 식당사업으로 내가 성공할 수 있는 사람인지? 내가 선택하는 메뉴로 성공을 할 수 있는가? 없는가? 에 대한 답은 얻고 진행을 해야 하는 것이 아닌가요?


지금 식당을 하고 계신 분이라면 앞으로 지금의 식당을 통해 돈을 벌 수 있는가? 없는가? 에 대한 답은 가지고 가셔야 하는 것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성공하시는 분과 실패하시는 분들의 모습은 다양하게 나타나지만 공통적인  모습(증상? 현상?)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먼저 실패하는 분들의 모습을 보면(사례로 나열하겠습니다.)


1. 아무 것도 모르면서 고집만 세다(혼자만의 착각이죠)


2. 귀가 얇다.(남의 말에 현혹되면 누구도 못말린다- 단 돈이 없어 진행을 못한다)


3. 부인(아내)의 요리솜씨가 뛰어나다고 생각하거나 처가(집안)의 요리솜씨가 좋다고 생각한다(이렇게 맛있는 음식이면 다른 사람도 좋아하겠지라는 착각)

4. 자신은 한 미식가(탁월한 미각의 소유자)라고 생각한다(그러나 머지 않아 그런 생각은 화~악(확) 깨지게 되어있죠^^)


5. 인테리어 좋고 주방장이 요리 잘하면 된다고 생각하는 분들...백전 백패입니다. (아무리 용을 써봐도 실패하는 전형적인 사례)


6. 근거 없는 자신감을 가지고 있는 분('지난 살아온 역경에 비하면 식당정도야 우습지' , ' 일단 굶지는 않으니까..." 라고 생각하는 분)


7. 마지막으로 식당하겠다고 카드빚 내고 온갖 대출을 통해 5~6천만원 마련하고 운영자금 없는 분들
   (이분들은 실패확률도 높습니다만 결사항전의 자세이기때문에 좋은 결과를 내오는 분도 있습니다. 물론 어떻게 운영해야 할지 교육받은 분들에 한해서 성공합니다.)


8. 예전에 실패했던 식당의 경험을 가지고 다시 도전하시는 분들(자신의 음식이 맛없었다는 것을 인정하지 못하는 분들이죠...또한 예전에는 잘 됬었는데 이러저러한 이유때문에 식당을 접어야 했다는 등의 핑계가 반드시 있죠^^)

-돈이 잘 벌리는데 식당을 왜 접었을까요?

식당은 결정적 사고가 없으면 돈이 잘 벌릴 때 결코 문닫는 경우가 없습니다.


9. 우리 언니가, 우리 엄마가, 우리 가족이 예전에 식당을 좀 했었는데 이번에 같이 해보려고 하는 경우

-이런 분들은 97%가  실패하는데 그 이유야 뻔한 것 아니겠습니까?

-누구의 책임인지도 모르고 , 집안 식구니까...편하게 싸우기도 하고 , 대충대충 어기야 디야 사는 거죠 뭐...이런 타입, 뒷담화 치지도 못하고

-이렇게 저렇게 해보자고 제안하면 왠 고집들이 황소고집인지..원 남보다 더 못하다는 생각이 많이 들죠? ^^


우연치 않게 대박나는 경우(사례)는 이젠 없습니다.

장사좀 하다보니 손님이 몰리네......이제 이런 상황은 옛날 이야기 입니다.

오로지 철저한 분석과 대비 그리고 강한 추진력과 성실한 실천만이 식당을 성공시킨다는 간단한 진리를 가슴속에 각인하셔야 할 것입니다.


그럼 성공하는 분들의 모습을 살펴보면요,,,


1. 차라리 아무 것도 모르는 분이 성공한다.(물이 꽉 찬 그릇에 물을 부으면 넘치나 빈그릇에 물을 부으면 비어있는 만큼 물이 차는 원리입니다.)

즉, 잘못된 정보를 가지고 식당을 운영하는 것보다는 올바르고 건강한 식당사업의 정보를 습득하고 체질화시켜내는 가의 중차대한 문제입니다.


2. 너무 FM적 사고를 가지고 있다.

FM적 사고란 무엇입니까?  야전교범으로써 목숨을 잃을 수 있는 전쟁에서 조직과 개인이 살아남기 위해 숙지하고 지켜내야 할 규정과 행동양식을 갖추는 사고를 말하는 것으로

식당의 사업도 FM적 사고와 실천양식을 갖추는 분들은 100% 대박입니다. 

원리 원칙을 잘 지키고 실행하는 분들이 성공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제대로 알지도 못하면서 원가만 철두철미하게 분석하는 바보같은 사장님을 이야기 하는 것이 아닙니다.)

  


3. 지난 살아온 자신의 경력과 자신의 위치를 제대로 파악한 분이면 성공한다.

자신의 과거가 대통령이었던, 장관이었던 아무런 상관없이 폼생폼사 하지 않고 겸손하고 치밀하신 분들은 거의 100% 입니다.


4. 식당으로 초대박을 내봤던 분들은 다시 해도 성공확률이 높다

한달에 순수익을 수천만원씩 냈던 분들이 불운의 사고(교통사고, 빚보증, 불운의 투자 등)로 식당을 접었던 분들이 다시 식당사업을 도전하는 경우 성공확률이 높습니다. 물론 전부다 성공한다는 것은  아닙니다.^^

성공하시는 분들의 모습들을 쭈욱 살펴보면 간단한 진리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근면성실하시고, 생각(욕심과 다른 곳에 대한 관심)이 많지 않으시고 , 꾸준하고 일관되시고, 식당사업의 교본(원리 원칙)을 자신도 모르게 잘 지켜내고 있습니다.

사장님은 과연 어느 분에 해당되시는지요?


2015년 3월 10일 작성


회사소개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입점문의 공지사항 배송안내 김치의날행사안내 파트너 ▲ 위로바로가기
  안 내 사 항 조회
  식자재(육수, 김치 등)물류. 유통 주문 방법은 418769
  간판 및 실내의 김치사진등은 어떻게 제공받나요? 495797
  묵은지(오모가리)찌개 육수 및 김치찜 육수 제조 및 사용법에 대한 안내 400012
  묵은지 전문점 창업후 전망은? 429292
  배송 식자재의 포장단위 및 최소 주문 단위는? 562125
  묵은김치.... 단순한 유행에 불과한가? 440100
  타사 가맹조건과 김치백화점의 "요리전수(메뉴추가)"만 할 경우의 비교표 440119
  전수받기에 가장 적합한 식당은? / 요리전수를 받아야만 하는 식당은? 482917
  2017년 11월 현재. 오모가리 김치찌개 레시피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101892
  오모가리 김치찌개 신규체인점포 개설의 허와 실 413304
식품회사 : 채율당 | 사업자등록번호 : 207-02-44433 (사업자정보확인) | 대표자 : 김미경
소비자 상담주소(양평) : 경기도 양평군 옥천면 하사천길4번길 4-1(용천리 642) | [help@kimchi.co.kr]
소비자상담번호(TEL) : 1544-5571 | 통신판매업 신고 제 2003-00005호 |
부가통신사업신고번호 : 12203 | 영업신고번호 : 제117호, 제13호, 제7-29호 |


Copyright ⓒ 2002~2019 Kimchi.co.kr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