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모가리 김치찌개 신규체인점포 개설의 허와 실
오모가리김치찌개 체인점을 하시겠다라고 많은 분들이 문의를 해주고 계십니다.

여러 게시글에서 말씀드렸지만 오모가리 김치찌개를 제대로 만들어 판매하는 곳은
오모가리김치찌개의 원조인 송파의 "오모리찌개와 그 체인점 10개 "와
저희 김치백화점으로터 기술을 전수받은 전국의 180여군데 밖에 없습니다.

나머지는 전부 원조의 맛과 틀린 음식족보에도 없는 무늬만 흉내낸 잡스런 김치찌개에 불과합니다.

오모리체인점(오모리푸드시스템) 가맹문의를 직접 해보십시오 가맹비와 보증금, 인테리어 비용이 얼마인지 바로 문의해보십시오.(www.omori.co.kr)
오모리 체인점들은 실제 김치찌개5,500원짜리로 하루 몇백만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러나 일반분들이 오모가리김치찌개의 참맛을 낼 줄도 모르면서 오모가리 김치찌개라고 흉내를 내거나 선전을 한다면 그 식당은 6개월을 아니 3개월도 못가서 간판을 내리거나 메뉴를 바꾸게 됩니다.

저희 김치백화점도 오모가리김치찌개 체인점을 내주지 않고 있습니다.
다만 오모가리 김치찌개와 정통김치찜의 요리기술을 전수해 주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은데요

1. 오모가리김치찌개의 육수
2. 오모가리김치찌개의 다대기
3. 오모가리김치찌개의 묵은지
4. 오모가리김치찌개의 제조과정
이라는 4가지 요소의 조화 즉 , 4박자가 잘 맞아야 손님이 바글바글하는 김치찌개로 탄생됩니다.

이러한 요소와 사장님의 열정이 있는 분들이어야만 성공할 수 있는 사업이기 때문에 체인점을 원한다고 해서, 아무리 목이 좋다라고 해서 체인점을 내주지 않고 있습니다.

무턱대고 체인점을 개설하려 한다면 저희 김치백화점 입장으로서는 당장에 수천만원 현금이 돌아서 좋기는 하겠지만 결국에는 체인본사만 의지하고 오픈을 하신 분들에게는 큰 피해가 일어날 가능성 때문에 가맹점사업을 하고 있지 않습니다.

저희 김치백화점은 다년간의 프랜차이즈 운영 경험과 전국의 수많은 식당에 육수를 제공하며 상담 등을 제공해드리고 있는 외식전문사업체입니다.

체인본사의 특성상 아니 본질상
체인점포를 위해서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체인본사의 생존을 위해, 체인본사가 돈을 벌기 위해서는
체인점포에 공급되는 원자재에 이윤을 남겨야 되는데
좋은재료를 쓰게 되면 원가를 올려야 하고
이윤을 남기려면 저급한 재료를 사용해야 하는게 체인본사의 어쩔 수 없는 속성입니다.

따지고 보면 체인본사 입장에서 볼 때
저렴한 가격에 좋은 재료 내려보내주고 장사안된다고 징징거리는 가맹점주들이 꼴뵈기 싫었던 것도 사실입니다.
"요리법 가르쳐줘, 장사하는 법 가르쳐줘, 좋은재료 공급해줘, 도대체 왜 장사를 못해? " 라고 생각들 합니다.

그러나 가맹점주님들 입장에서 보면
원재료가 저렴하긴 개뿔. 뭐가 저렴해? , 해준게 도대체 뭐야?, 간판? 그거 나도 하겠다, 이까짓 인테리어 하는데 뭐 그리 비싸? 등등 불만이 이만 저만 아닙니다.

요즘 체인점들 80%의 식당이 손해보고 문을 닫고 또 오늘도 체인본사에 의존해 식당을 오픈하려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놀부 체인점 같은 초대형 외식프랜차이즈 업체 이외의 프랜차이즈 가맹점포들은 인건비 빼고나면 사장님들 손에 쥐는 돈이 거의 없습니다.

왜? 왜 일까요?

가맹점으로터 돈을 벌어야 하는 본사의 입장과
모든 것을 본사에 의존하려 했던 가맹점 사장님들의 입장이 대립되기 때문입니다.

식당은 전자제품을 파는 곳이 아닙니다.
그렇다고 꽃을 파는 곳도 아닙니다.
식당은 음식을 파는 곳입니다.

식당이 음식파는 데 치중하지 않고
간판(네임밸류)이나 따지고 있고 , 인테리어에만 신경쓰고, 찌라시 만드는데만 몰두하다가 오픈하는데 그 식당 잘 될 수 있을까요?

더더욱이 묵은지와 돼지고기만 딸랑 사용하는 오모가리김치째의 참맛(원조맛)을 제대로 전수 받지 않은 상태라면 오모가리김치찌개라고 간판을 내걸면 그 식당 성공할 수 있을까요?

정말 브랜드가 중요할까요? 실제 있던 일입니다.
일산 백석동에는 맛의 흉내만 내던 오모가리김치찌개 점이 있었습니다. 사람들은 그 찌개가 소문으로 듣던 김치찌개인줄 알고 많이들 갔었으나 차츰 손님들은 그 오모가리김치찌개점을 멀리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던 중 그 가게 맞은편에 오모가리 김치찌개의 원조집인 "오모리찌개" 가 들어섰습니다.
먼저 자리하고 있던 그 오모**찌개집.. 어떻게 됬을까요? 당연히 X했습니다.

일산의 그 오모리찌개는 아직도 장사가 잘되고 있습니다.
과연 손님들이 브랜드를 먹으러 가는 것일까요?

결코 아닙니다. 원조의 참맛을 먹으러 가는 것입니다.

저희는 이제 막 식당을 하려고 하시는 분들의 소중한 돈, 마지막으로 인생을 걸고 시작하려는 분들의 돈,이제 막 정년퇴임, 명퇴를 하신 후 모아논 1~2억을 발라먹을 생각이 없습니다.


저희는 가맹비 받는 것을 원치도 않습니다.
인테리어 비용에서 남겨 먹는 것도 싫습니다.
주방설비업자에게 뽀찌(소개료) 먹는 것도 싫습니다.
재료구매도 강요하지 않습니다.
저희가 공급하는 식재료가 싸고 좋으면 저희 것을 쓰실 것이라 생각하며, 저희보다 더 싸고 좋은 재료가 있다면 그것을 사용하라고 권장하고 있습니다.
좋지도 않은 재료 강제로 구매시켜서 체인점들로부터 돈버는 그런 얄팍한 상술은 부리지 않습니다.


저희의 주장은 이렇습니다.

저희의 오모가리김치찌개이던, 김치찜이던, 고등어찜이던.... 브랜드가 우선이 아니라 맛이 우선이기에
요리부터 마스터하신(배우신) 다음에 체인점포를 차리시던, 직접 식당을 하시는 것이 원칙이라고 생각합니다.

요리의 요자도 모르는 분들이 어설픈 체인점들의 요리에 의존해서 식당을 하시겠다구요?
야구선수 출신이 축구팀 감독을 하겠다는 것과 다름없는 일입니다.

식당은 수학공식과도 같은 것입니다.
1+1=2 이듯이

맛+맛+열정=성공입니다.
그러나
독창성+가게자리(목)+브랜드+인테리어+여유자금+맛 등 등=백전백패 입니다.

식당의 원칙만을 지키면 누구나 돈을 벌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 식당의 원칙도 모르거니와 안다해도 그 원칙을 지키지 않기 때문에 80%의 식당이 망하고 바뀌며 소수의 5% 식당만 대박의 행진을 하며, 15%의 식당이 본전치기 아니면 또이또이의 길을 가고 있는 것입니다.

이글을 읽으시는 사장님은 어느길로 가시려는지요?


정말 목숨걸고, 가족의 운명을 걸고 하실 분들만 신규점포 개설 문의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본 글의 내용은 김치백화점에서 작성하였으며 본 글 또는 사진을 무단전재 또는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저작권법상 민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만약 본 글의 내용과 사진 등을 인용할 경우 김치백화점의 동의를 사전에 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회사소개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입점문의 공지사항 배송안내 김치의날행사안내 파트너 ▲ 위로바로가기
  안 내 사 항 조회
  간판 및 실내의 김치사진등은 어떻게 제공받나요? 484436
  타사 가맹조건과 김치백화점의 "요리전수(메뉴추가)"만 할 경우의 비교표 430511
  <필독>왜 우리식당에는 손님이 오지 않는 것일까???? 445240
  묵은지 요리의 주고객층은 누구인가? 395868
  오모가리찌개,김치찜의 메뉴당 전수비용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 읽어주세요 368490
  '오모가리 김치찌개' 에 대한 자세한 설명 449417
  오모가리 김치찌개 신규체인점포 개설의 허와 실 406579
  각 메뉴당 원가는 얼마인가? 395094
  묵은지메뉴를 추가하고자 할 때 전수받게 된다면 전수방법과 그 비용은? 그리고 값어치? 370013
  식자재(육수, 김치 등)물류. 유통 주문 방법은 407200
식품회사 : 채율당 | 사업자등록번호 : 207-02-44433 (사업자정보확인) | 대표자 : 김미경
소비자 상담주소(양평) : 경기도 양평군 옥천면 하사천길4번길 4-1(용천리 642) | [help@kimchi.co.kr]
소비자상담번호(TEL) : 1544-5571 | 통신판매업 신고 제 2003-00005호 |
부가통신사업신고번호 : 12203 | 영업신고번호 : 제117호, 제13호, 제7-29호 |


Copyright ⓒ 2002~2019 Kimchi.co.kr . All rights reserved